top
 
2019년 08월 24일(토)
Untitled Document
 
통영의 도심 즐기고, 맛있는 이야기 따라
 
한국실명예방재단 소식
 
Steinway & Sons
 
실장님을 얼마나 믿고, 어떤 업무를 맡기시
 
[세무] 상품권과 환자에게 지급한 손해배상
RainBoard 1.0
ㆍ글제목 “일본 의료계에서 아벨리노 돌풍 일으키다”아벨리노 자체개발 안과질환 진단기술로 일본진출 성공

아벨리노 iPad 앱도 처음 개발

국내 의료벤처기업이 자체 개발한 안과질환 진단기술로 일본 의료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국내 최초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 분석을 상용화한 주식회사 아벨리노(대표 이진). 국내 의료관련 벤처로는 드물게 한국의 자체 기술력으로 일본 의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지난해 12월 세계 최대 규모의 라식센터인 일본의 ‘시나가와 라식센터’ 내 검사실을 개설하여 5개 도시에서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3개월만에 서비스 건수가 2만건을 넘었으며 7명의 환자를 발견했다고 아벨리노 관계자는 밝혔다.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은 검은 눈동자 표면에 흰 반점이 생기면서 점차 시력저하가 오고 결국 실명에 이르는 유전질환을 말한다. 문제는 이 질환을 가진 사람이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을 받을 경우에는 급격한 시력 저하를 일으킨다는 점이다.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받기 전에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가 있는지를 검사하는 게 필수적이다.
2008년 설립된 ㈜아벨리노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에 대한 유전자 돌연변이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업체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검사를 최초로 상용화했다.
주목받는 것은 이런 기술력과 신뢰도를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일본 최대 안과병원인 시나가와 라식센터와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돌연변이 분석에 대한 계약을 맺고 국내 의료벤처기업으로는 드물게 성공적으로 일본에 진출했다는 점이다.
시나가와 라식센터는 일본 라식/라섹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대 월 시술 건수가 1만건에  이르는 세계 최대 라식/라섹 센터다.
㈜아벨리노는 2010년 12월 6일 유라쿠쵸에 아벨리노 도쿄 지점을 오픈했으며 2010년 12월 22일에는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지점을 개소했다. 또  2011년 1월 15일에는 삿포로 지점을 열었고, 일본 5대 도시의 라식 센터에서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여기에 ㈜아벨리노가 지금까지 10만건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검사를 시행해 모두 141명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 보유자를 발견해낸 것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 이 같은 검사건수와 진단율은 국내외 어느 기관에서도 실시하지 못한 것이기 때문이다.
일본의 경우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개시한 지 3개월도 되기 전에 7명의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 보유자를 검출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아이패드 아벨리노 유전자검사인 iPad AGDS™를 시행하고 있다. 아이패드 출시와 더불어 세계 최초로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 분석에 대한 아이패드 용 앱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검사 AGDS™을 선보인 것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에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AGDS 검사 방법 및 실제 검사 진행 절차 그리고 온라인 검사 신청서, 온라인 결과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일반인은 사용할 수 없는 안과 병원에 특화된 어플리케이션으로 병원 내에서 아이패드를 통해 검사 신청과 결과 확인을 환자에게 직접 보여 줄 수 있다.
이는 아이패드를 메디컬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제시한 첫 사례이다.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돌연변이 분석에 독보적인 기술력과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주식회사 아벨리노에서 이번 아이패드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최첨단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새로이 보여줌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운기자 drc.co.kr>

2011년4월 .
ㆍPREV : 삼천당 인공누액제 하메론점안액 출시 퀴놀론계항균제 레보스타점안액 주력
ㆍNEXT : 한국 의료벤처, 日 안과 진출로 ‘대박’
bottom